Page 39 - 2023 남원시 사회조사 보고서
P. 39
요 약
8. 남원시 특성항목
◦ 남원시 공무원 친절도에 대해 질문한 결과 친절하다 라고 응답한 비율이‘ ’ 79.1% 로 나타남
( 단위: %)
구분 있음 없음
2023 남원시 79.1 20.9
◦ 친절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한 응답은 청사 방문 시 친절한 안내가 45.8% 로 가장
높았으며 친절한 전화 응대가, 29.7% 로 그 뒤를 이음
( 단위: %)
서비스 단계별
친절한 청사 방문 시 신속 정확한·
구분 의견 수렴과 기타
전화 응대 친절한 안내 민원 해결
결과 통지
2023 남원시 29.7 45.8 20.6 3.9 0
◦ 남원시 공무원 개선되어야 할 과제는 복잡한 민원 처리 단계가 45.1% 로 가장 높았으며,
방문 시 불친절한 안내가 26.2% 로 그 뒤를 이음
서비스 단계별
불친절한 방문 시 복잡한 민원
구분 처리결과 기타
전화응대 불친절한 안내 처리 단계
설명 부재
2023 남원시 8.1 26.2 45.1 20.6 0
◦ 남원시민 중 현재‘ SNS 를 사용하고 있다 라고 답한 응답 비율이’ 43.4% 로 나타남
( 단위: %)
구분 있음 없음
2023 남원시 43.4 56.6
◦ 시정정보를 얻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SNS 에 대해 카카오톡 이, ‘ ’ 40.9% 로 가장 높았으며,
‘ 유튜브 가’ 25.7%, 페이스북 14.8%, 인스타그램이 12.4% 등 순으로 나타남
( 단위: %)
구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블로그 유튜브 기타
2023 남원시 14.8 12.4 40.9 3.4 25.7 2.8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