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4 - 2015전라북도사회조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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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전라북도 사회조사



                 ○  인터넷  이용용도는  ‘자료  및  정보
                     획득’(57.7%),  ‘여가’(19.8%),  ‘커뮤니
                     케이션’(12.4%),  ‘거래’(5.2%),  ‘교육/
                     학습’(4.3%),   ‘기타’(0.6%)   순으로
                     나타났으며  ‘13년  조사에  비해  여가
                     와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인터넷
                     을  활용하는  도민이  증가함

                   -  20-60대  이상은  자료  및  정보획득
                    을  위한  인터넷  이용비율이
                       가장  높은  반면,  10대는  여가(48.0%)를  위해  인터넷을  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음

                   ○ 인터넷  쇼핑  경험  비율이  32.4%(‘13년  조사:  28.1%)  이였으며,  쇼핑  품목을
                    보면  ‘의류패션잡화’를  구매한  회수가  1.65회(‘13년  조사:  1.49회)가  가장  많
                    았고  구매금액  또한  의류패션잡화(11.09만원:  ‘13년  조사12.7만원)가  가장  높
                    았음

                     -  20대(62.7%)와  30대(56.6%)  연령층은  인터넷  쇼핑을  많이  이용하는  반면,
                     60세이상(4.0%)은  거의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나  ‘13년  조사와  비교하
                     면  거의  모든  연령층에서  인터넷  쇼핑이  증가함

                     -  쇼핑금액을  분야별로  살펴본  결과  전  연령대에서  패션의류잡화의  비중이
                     높았음


               (5)  만족도

                ❑ 도민의 59.4%가 지역문화예술 행사 개최를 찬성 (반대 12.7%)


                 ○  지역문화예술  행사  개최를  찬성하는
                    도민이  59.4%였고,  반대  12.7%,    모
                    름이  27.9%였으며,  지역문화축제  만
                    족도는  40.1%,  불만족은  4.2%였으
                    며,  내용이    다양하지  못해서(36.1%)
                    불만족이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음

                     -  지역축제  개최  찬성  비율은  ‘13년  조사에  비해  3.8%p  감소하였고  지역문화제
                    만족도  또한  ’13년  조사에  비해  6.9%p  감소하여  문화에  대한  만족도가  감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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