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4 - 2015전라북도사회조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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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전라북도 사회조사
○ 인터넷 이용용도는 ‘자료 및 정보
획득’(57.7%), ‘여가’(19.8%), ‘커뮤니
케이션’(12.4%), ‘거래’(5.2%), ‘교육/
학습’(4.3%), ‘기타’(0.6%) 순으로
나타났으며 ‘13년 조사에 비해 여가
와 커뮤니케이션 목적으로 인터넷
을 활용하는 도민이 증가함
- 20-60대 이상은 자료 및 정보획득
을 위한 인터넷 이용비율이
가장 높은 반면, 10대는 여가(48.0%)를 위해 인터넷을 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음
○ 인터넷 쇼핑 경험 비율이 32.4%(‘13년 조사: 28.1%) 이였으며, 쇼핑 품목을
보면 ‘의류패션잡화’를 구매한 회수가 1.65회(‘13년 조사: 1.49회)가 가장 많
았고 구매금액 또한 의류패션잡화(11.09만원: ‘13년 조사12.7만원)가 가장 높
았음
- 20대(62.7%)와 30대(56.6%) 연령층은 인터넷 쇼핑을 많이 이용하는 반면,
60세이상(4.0%)은 거의 이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나 ‘13년 조사와 비교하
면 거의 모든 연령층에서 인터넷 쇼핑이 증가함
- 쇼핑금액을 분야별로 살펴본 결과 전 연령대에서 패션의류잡화의 비중이
높았음
(5) 만족도
❑ 도민의 59.4%가 지역문화예술 행사 개최를 찬성 (반대 12.7%)
○ 지역문화예술 행사 개최를 찬성하는
도민이 59.4%였고, 반대 12.7%, 모
름이 27.9%였으며, 지역문화축제 만
족도는 40.1%, 불만족은 4.2%였으
며, 내용이 다양하지 못해서(36.1%)
불만족이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음
- 지역축제 개최 찬성 비율은 ‘13년 조사에 비해 3.8%p 감소하였고 지역문화제
만족도 또한 ’13년 조사에 비해 6.9%p 감소하여 문화에 대한 만족도가 감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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