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6 - 2019남원시사회조사보고서
P. 286
●●●● 2019 남원시 사회조사
1 민원서비스 만족도
(1)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개선사항
❍ 2019년 남원시의 사회조사에 의하면 1년간 남원시 행정기관에서 민원서비
스를 받은 적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55%로 없다는 응답에 비해 다소 높
게 나타남
- 남성(59.3%)이 여성(51.1%)에 비해 행정기관 민원서비스를 받은 비율이 높고, 연
령대별로는 40~59세의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남
❍ 민원서비스를 받은 적이 있는 응답자 중 민원서비스에 만족하는 비율
(59.7%)이 불만족(6.1%)에 비해 높게 나타남
(그림 3-62) 민원서비스 만족도
(단위 : %)
40.7
34.2
19
4.3
1.8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그림 3-63) 민원서비스 개선사항
(단위 :%)
48.2
16 17.6
9.6 8.7
공무원불친절 처리기간 지연 타인 공무원 복잡한
타부서로 전문지식 서류준비
업무전가 부족 절차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