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6 - 2019남원시사회조사보고서
P. 286

●●●●     2019 남원시 사회조사



                 1      민원서비스  만족도


                (1)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개선사항

               ❍ 2019년 남원시의 사회조사에 의하면  1년간 남원시 행정기관에서 민원서비

                  스를 받은 적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55%로 없다는 응답에 비해 다소 높

                  게 나타남

                 - 남성(59.3%)이 여성(51.1%)에 비해 행정기관 민원서비스를 받은 비율이 높고, 연
                   령대별로는 40~59세의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남
               ❍ 민원서비스를  받은  적이  있는  응답자  중  민원서비스에  만족하는  비율

                  (59.7%)이 불만족(6.1%)에 비해 높게 나타남

                                     (그림 3-62) 민원서비스 만족도
                                                                            (단위 : %)


                                      40.7
                                                  34.2


                          19
                                                               4.3
                                                                            1.8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그림 3-63) 민원서비스 개선사항

                                                                            (단위  :%)

                         48.2




                                                                16          17.6
                                       9.6         8.7


                      공무원불친절       처리기간 지연         타인          공무원         복잡한
                                                 타부서로         전문지식         서류준비
                                                 업무전가           부족          절차





                 274
   281   282   283   284   285   286   287   288   289   290   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