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7 - 2020남원시사회조사보고서
P. 47
2020 남원시 사회조사 요 약
❍ 남원시민이 생각하는 귀농귀촌정책 1순위는 귀농귀촌 정책홍보가 25.3%로 가장 높았
고, 영농자금 지원 확대가 18.4%, 귀농귀촌 교육지원이 17.4%로 그 뒤를 이음
[단위 : %]
1순위
농지농업 원주민과 지역주민
시설농기 주택구입 귀농귀촌
구 분 귀농귀촌 계구입 등 임대자금 귀농귀촌 인 과의 기타
정책홍보 교육지원 화합의 장
영농자금 지원 협력사업 마련
지원 지원
2020 남원시 25.3 18.4 15.7 17.4 12.7 10.4 0.1
[단위 : %]
2순위
농지농업 원주민과
시설농기 주택구입 귀농귀촌 지역주민
귀농귀촌 귀농귀촌 과의
구 분 계구입 등 임대자금 인 기타
정책홍보 영농자금 지원 교육지원 협력사업 화합의 장
지원 지원 마련
2020 남원시 6.0 18.5 20.0 23.8 17.8 13.8 -
❍ 남원시민은 시정에 대한 정보를 주로 주변 지인을 통해 얻으며(24.0%), TV·라디오 등 방송
매체, 시정 소식지, SNS를 통해 시정정보를 얻는 비율이 각각 21.6%, 16.6%, 16.4%로
나타남
[단위 : %]
TV,
남원시 라디오 신문 등 전광판, 생활 속 가족,
구 분 시정 SNS 홈페 등 인쇄 게시판, 틈새 이웃, 기타
소식지 현수막 이통장
이지 방송 매체 등 매체 등 지인
매체
2020 남원시 16.6 16.4 9.3 21.6 4.5 5.7 1.9 24.0 -
❍ 남원시민이 시정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매체는 페이스북이 49.7%로 가장 높
았고, 유투브가 25.3%, 인스타그램이 19.9%로 그 뒤를 이음
[단위 : %]
구 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유투브 기타
2020 남원시 49.7 19.9 2.3 2.8 25.3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