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8 - 2020남원시사회조사보고서
P. 48

●●●●     2020 남원시 사회조사



               ❍  남원시민의 시정홍보 만족도는 보통이 45.4%로 가장 높았고, 긍정응답이 40.9%로 매우 높
                  게 나타남

                                                                                   [단위 : %]
                           구    분            매우 만족     약간 만족      보통    약간 불만족 매우 불만족

                         2020 남원시               7.8      33.1     45.4     11.6      2.2


               ❍  남원시민이 홍보내용 중 유익하다고 응답한 분야는 남원시 정책홍보가 27.8%로 가장 높았
                  고, 재난 안전 대비책이 22.3%, 시민생활 밀접분야 행정사항이 19.0%로 그 뒤를 이음
                                                                                   [단위 : %]
                                                  주요 시설            시민생활
                                          남원시             재난 안전            주요 행사
                         구    분           정책홍보    및 관광지    대비책     밀접분야      소개      기타
                                                    소개             행정사항
                        2020 남원시           27.8     18.8    22.3    19.0     11.7    0.4


               ❍  남원시 공무원이 친절하다 생각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청사방문시 친절한 안내라고 응답한
                  비율이 42.3%로 가장 높았고, 친절한 전화응대가 35.6%, 신속정확한 민원해결이 14.8%
                  순으로 나타남

                                                                                   [단위 : %]
                         구    분                    그렇다                      아니다
                        2020 남원시                    77.9                     22.1


                                                                                   [단위 : %]
                                                                        단계별
                                      친절한      청사방문시       신속정확한
                      구    분                                          의견수렴과         기타
                                     전화응대      친절한 안내       민원해결
                                                                       결과통지
                     2020 남원시          35.6       42.3       14.8        7.3         -

                                                                                   [단위 : %]
                                                                        단계별
                                     불친절한        방문시        복잡한
                      구    분                                           처리결과         기타
                                     전화응대     불친절한 안내 민원처리단계           설명부재
                     2020 남원시          10.7       24.6       33.5       31.2         -














                  28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