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6 - 2015전라북도사회조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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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전라북도 사회조사
❑ 정책적 제언
○ 도민의 관광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지역의 관광인프라가 상대적
으로 잘 갖추어져 있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축제는 성공적으로 추
진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지역별 세부적인 타깃을 대상으로 홍보 및
마케팅 강화 필요
- 지역 축제에 대한 만족도의 편차가 큰 것으로 나타나 그 원인(‘내용이 다양
하지 못해서’, ‘행사나 공연수준이 낮아서’, ‘행사시설이나 준비가 부족해서’,
‘입장료 및 주변시설 이용료 등이 비싸서’, ‘주변시설이 부족해서’, ‘행사횟수
가 적거나 기간이 짧아서’, ‘관람자의 예절이 부족해서’ 등)에 대한 분석 필요
(3)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 벽지오지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인식도는 낮은 편
○ 벽지오지 수요응답형 응답체계에 대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정읍시, 완주
군의 인식이 실시하지 않는 지역보다 높게 나타남
- 정읍시와 완구군 주민은 벽지오
지 수요응답형 교통체계에 대해
16.8%가 잘 알고 있다, 58.7%가
아주 모르겠다고 응답함
- 40대(20.6%)와 50대(22.7%)의 인
지도가 높은 반면 10대(7.2%)의
인지도는 매우 낮음
❑ 정책제언
○ 벽지오지 수요응답형 응답체계가 시행초기 단계여서 홍보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주민 대상으로 홍보를 강화 방안 마련 필요
- 실수요자들을 대상으로는 시 및 군 행정라인을 통한 홍보체계를 구축하여
마을 회의, 관보를 활용하여 필요한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대상이 고령층임을 고려하여 홍보책자를 시각적인 형태로 제작)
- 도민대상 홍보는 큰 비용이 들지 않는 범위에서 팜플랫을 제작하여 시군 주
민자치센터에 비치하고 시 및 군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홍보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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