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6 - 2015전라북도사회조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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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전라북도 사회조사



                ❑ 정책적 제언

                   ○ 도민의  관광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지역의  관광인프라가  상대적
                    으로  잘  갖추어져  있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축제는  성공적으로  추
                    진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지역별  세부적인  타깃을  대상으로  홍보  및
                    마케팅  강화  필요
                     -  지역  축제에  대한  만족도의  편차가  큰  것으로  나타나  그  원인(‘내용이  다양
                    하지    못해서’,  ‘행사나  공연수준이  낮아서’,  ‘행사시설이나  준비가  부족해서’,
                    ‘입장료  및  주변시설  이용료  등이  비싸서’,  ‘주변시설이  부족해서’,  ‘행사횟수
                    가  적거나  기간이  짧아서’,  ‘관람자의  예절이  부족해서’  등)에  대한  분석  필요




               (3)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 벽지오지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인식도는 낮은 편

                   ○ 벽지오지  수요응답형  응답체계에  대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정읍시,  완주
                    군의  인식이  실시하지  않는  지역보다  높게  나타남


                   -  정읍시와  완구군  주민은  벽지오
                     지  수요응답형  교통체계에  대해
                     16.8%가  잘  알고  있다,  58.7%가
                     아주  모르겠다고  응답함

                   -  40대(20.6%)와  50대(22.7%)의  인
                    지도가  높은  반면  10대(7.2%)의
                    인지도는  매우  낮음

                ❑ 정책제언

                   ○ 벽지오지  수요응답형  응답체계가  시행초기  단계여서  홍보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주민  대상으로  홍보를  강화  방안  마련  필요
                     -  실수요자들을  대상으로는  시  및  군  행정라인을  통한  홍보체계를  구축하여
                     마을  회의,  관보를  활용하여  필요한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대상이  고령층임을  고려하여  홍보책자를  시각적인  형태로  제작)

                     -  도민대상  홍보는  큰  비용이  들지  않는  범위에서  팜플랫을  제작하여  시군  주
                     민자치센터에  비치하고  시  및  군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홍보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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