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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신저를 통한 민원상담

           가장 대중적인 SNS 수단인 카카오톡을 이용한 민원 상담은 첫번
           째 시도이다. 그동안 온라인으로 민원을 상담하거나 제기하기 위
           해서는 복잡한 인증절차를 거쳐 시 홈페이지나 국민신문고 등의
           수단을 통해야만했다. 더군다나 여기에 민원처리기간이 더해져 제
           기된 민원의 처리 진행까지 많은 시일이 소요되어 불만도 많았다.
           이에 남원시에서는 카카오톡 내 플러스 친구 서비스에 ‘친절남원’
           을 개설해 한 발 앞선 수요자 중심 친절행정을 구현했다.


           카카오톡에서 친구 검색란에 ‘친절남원’이라고 입력한 후 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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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구를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는 ‘친절남원’ 서비스는 공휴일을 제
           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이용이 가능하다. 상담
           이용 시간 외에는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된 민원에 대해 다음날 그
           결과를 알 수 있다.
           ‘친절남원’ 서비스는 1대 1 상담서비스를 통해 친절(불친절) 민원
           을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고 실시간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친절수준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이 구축되어, 친절행
           정 서비스 수준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시에서도 기대하고 있다.

           계속되는 친절행정 독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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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월 1일 아침에는 시청에 출근하는 직원들 앞에서 ‘내가 먼저 인
           사해요’라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시청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먼저
           인사하며 친절해질 수 있도록 청내 분위기를 유도하고 있고, 새내
           기 공무원들은 ‘친절은 당신의 목소리로부터’라는 아침방송을 진
           행하며, 모두가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를 위해 열심이다.
            친절은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줄 때 그 진정성을 알 수 있고, 직
           접 겪어볼 때 비로소 완전히 체감할 수 있다. 남원시에서 시도하고
           있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친절서비스에 대해 앞으로 모
           든 남원시민들이 만족하게 되길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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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친절방송에 참여한 새내기 공무원
                                                                       3 카카오톡 친절남원 안내












                                                                                            Summer 201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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