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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여행객들이 찾아와서 간단히 먹고 쉬                  Q. 문화관광형 시장 사업단에 대한 시장
                    면서, 장도 보고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상인들의 평가는 어떤가?
                    만들게 되었다. 여행자 카페도 거의 완공                 처음보다는 훨씬 이해를 많이 한다. 상인들
                    단계에 있는데, 저렴한 비용으로 관광객들                 의 대다수는 시장 사업단 내의 젊은 친구들
                    이 쉬면서 각종 정보를 얻어가는 공간으로                 의 생각과 새로운 시도가 공설시장의 미래
                    만들 것이다.                                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Q.  청년  창업  학교를  통해  먹거리  마차         Q.  마지막으로  남원시에  부탁하고  싶은
                    와 여행자 카페 등의 운영자를 선발하는 이                것은?
                    유는?                                    그동안 이환주 시장을 비롯하여 남원시 행
                    젊은이들이 운영해야 자연스럽게 자기들의                  정에서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었다. 내년
                    공간으로 만들게 된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                에 시장 사업이 끝나
                    다양한 문화 공연도 열고, 자유롭게 놀기도                더라도 자생할 수 있
                    했으면 좋겠다. 이래야, 젊은 친구들이 찾                는 기반이 마련될 수
                    아오고 시장에 활력이 생긴다. 덩달아 재래                있도록  지속적인  관
                    시장 상권도 살아날 것이다.                        심과 지원을 바란다.



                           “상인들 적극동참 활력넘치는 시장될 것”


                    소영식 사업단장                               실제 사업 성과와는 별개로 문광형 시장 사
                    Q. 상인대상 프로그램 중 가장 기억에 남                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성실하다고 판단
                    는 것은?                                  한 것 같다. 빈 점포에 대한 대안 마련, 청
                     2013년에 진행한 협동조합워크숍이 가장                년상인 육성, 여행자 카페 조성 등이 높은
                    기억에 남는다. 바쁜 와중에도 상인들이 항                평가를 받은 것 같다. 무엇보다 시장상인회
                    상 50~60명이 참가해서 그 열의가 놀라울               와의 협력 관계를 좋게 생각한다.
                    정도로 대단했다.                              Q. 문광형 시장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Q. 시장 상인들의 시장사업단에 대한 호감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도는 어떻다고 생각하나?                          사람이다.
                    젊은 것들이 고생 많다고 생각하는 것 같                 그래서 올 해의 핵심 사업을 청년 창업에 뒀
                    다.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하니까. 너그럽                 다. 왜냐하면 시설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게 봐주시는 것 같기도 하다. 최근, 홍보관               그 시설의 운영은 사람이 하는 것이기 때문
                    과 여행자 카페, 먹거리 마차 등의 물리적                이다. 청년에 포인트를 맞춘 것은 시장에
                    변화가 생기니까 뭔가 기대가 커지는 것 같                활력을  불어넣고  싶
                    기도 하다.                                 었기 때문이다. 젊은
                    Q. 중소기업청 문화관광형 시장 사업의 우                상인들이  많이  들어
                    수 사례로 뽑힌 것으로 아는데, 그 이유는                와서  경쟁력을  키워
                    뭔가?                                    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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