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남원시청주요 누리집 한눈에 모아보기 !

소통과참여

보도자료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조회,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게시글입니다.
남원시, 전국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 환경 보호에 나섰다.
  • 담당부서 : 홍보전산과
  • 행정전화번호 :063-620-6053
  • 등록일 :2024-09-12
  • 조회수 :368

전국-최초로-드론을-활용한-환경-보호에-나섰다.jpg

남원시가 전국 최초로 드론을 활용,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 11일 운봉읍 람천 일원에서 전국 최초 드론을 활용한 아주 특별한 ‘추석맞이 Clean 청소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남원시에서 지역사회의 환경보호 및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남원시와 한국국토정보공사(LX) 관계자, 그리고 지역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리산 둘레길 구간을 드론으로 촬영 후 AI 분석을 통해 쓰레기 식별, 정화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고해상도 카메라와 첨단 센서 등이 장착된 드론의 비행 및 실시간 촬영한 영상을 직접 모니터를 통해 현장에 상황을 직접 확인 후 지리산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환경정화를 실시, 이목을 끌었다.

 

뿐 만 아니라 남원시는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한 드론 및 AI기술을 활용 생활환경개선사업 선도 실증서비스에 대한 성과 보고 및 시연도 함께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앞서, 남원시는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 공모에 선정돼 선도 실증 서비스로 ▲방치쓰레기 탐지 ▲ 불법소각 행위 감시 ▲ 방치 폐가 현황 분석 등 관련 학습데이터 구축 및 인공지능 기술로 스마트한 자동분석 플랫폼 구축으로 지역사회 현안 및 도시문제를 해결로 이바지 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개발했다.

 

남원시 홍보전산과 홍미선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한 지역 사회의 인식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드론과 AI기술을 활용한 과학화, 효율화로 일하는 방식개선은 물론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