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남원시청주요 누리집 한눈에 모아보기 !

소통과참여

보도자료

제목, 담당부서, 등록일, 조회,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게시글입니다.
소비자가 믿고 찾는 최고품질 맞춤형 딸기
  • 담당부서 : 현장지원과
  • 행정전화번호 :063-620-8037
  • 등록일 :2018-01-17
  • 조회수 :70

딸기.png

소비자가-믿고-찾는-최고품질-맞춤형-딸기.jpg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에서는 지난 1월 17일 남원시청 로비에서 시청직원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최고품질 과채 생산기술 시범단지 육성사업』홍보를 위하여 사업추진 대상인 한마음딸기연구모임(회장 김선녕)와 함께 시설딸기 품종별 시식행사를 추진하였다.

 

이번 홍보행사에는 최근에 도입되고 탑(TOP)과채 생산기술로 재배되어 소비자들의 요구도가 늘고 있는 신품종 딸기인 죽향, 금실, 싼타 품종과 기존 재배품종인 설향과 장희 품종을 전시하고 시식하게 함으로써 탑과채의 우수성을 남원시민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탑과채는 과종별로 다양한 품질향상기술을 활용하여 크기, 당도, 착색, 안전성 등을 만족시키는 최고품질기준으로 생산된 과채를 말하는데, 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2년부터 농촌진흥청과 협력하여 탑(TPO)과채 프로젝트 사업을 딸기분야와 멜론분야에서 추진함으로써 품질 및 생산성을 향상시켜 대상농업인들의 소득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7부터 금년까지 한마음딸기연구회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현장중심형 컨설팅을 강화하고 맞춤형 재배기술 보급과 열려있는 토론형 교육을 실시하고,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우수한 품질의 신품종 딸기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시농업기술센터 소득작물담당은 맞춤형 최고품질 딸기 생산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대보급하여 인근 딸기 농업인들의 소득을 동반상승 시켜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